본문 바로가기

여행

전국 빙어축제 기간, 요금 총정리! (송어·산천어 겨울 얼음낚시)

얼음판 위에서 즐기는 낚시는 겨울의 재미로 손꼽히는데요. 최근에 많은 비가 내린 탓에 빙어축제장 안전성, 일정 등에 혼란이 생겼다고 해요. 그렇다면 변경된 빙어축제 일정과 정보가 궁금하실 텐데요~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볼까요?

 

 


화천 산천어축제

얼음이 얼지 않아 안전상의 이유로 개최 지연이 이어지던 화천 산천어축제는 1월 27일부터 2월 16일까지 21일간 개최하는 것으로 최종 결정되었다고 해요.

기존 예약낚시터, 숙박 예약자에겐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을 해주고, 축제기간에 숙박이용을 하면 실내 얼음조각광장 무료입장권을 제공해준다는 공지도 올라왔네요.

화천 산천어축제 이용 요금은 낚시체험과 일반체험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일반 기준 낚시는 15,000원, 썰매는 5,000원의 체험료를 받고 있어요.

세계 겨울의 7대불가사의, 세계 4대 겨울축제,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축제. 꼭 한번 즐겨보시길 추천합니다.

▼화천 산천어축제 홈페이지

http://www.narafestival.com/01_icenara/

 

 


평창 송어축제

12월 21일에 개장했던 평창 송어축제는 우천으로 인한 낚시터 안전 우려로 운영하지 않고 있는데요. 1월 17일부터 재개장하여 2월 16일까지 운영한다는 소식이 홈페이지에 공지되었습니다.

얼음낚시터는 제한운영하지만, 안전에 문제가 생길 시 낚시터는 운영하지 않는다고 해요. 텐트 낚시터는 당분간 입장이 불가하고 얼음이 안전해지면 예약을 다시 받는다고 하네요.

평창 송어축제는 지난해 70만명이 축제장을 찾았을 정도로 얼음낚시의 짜릿한 손맛을 느끼려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얼음낚시뿐 아니라 송어 맨손잡기 프로그램도 유명한데요. 반팔 반바지 차림으로 얼음물에서 맨손으로 송어를 잡는데 추위가 무색할 정도로 열기가 뜨겁습니다. 팽이치기, 썰매, 스케이트 등 놀이와 볼거리도 가득합니다.

이용요금을 살펴보니 일반 기준 얼음낚시와 맨손잡기는 15,000원, 눈썰매나 얼음 자전거 같은 놀이시설은 개당 7,000원입니다. 종합으로도 이용권을 판매하고 있네요.

낚싯대는 가져가거나 축제장 판매점에서 구입해야 하고, 텐트 낚시터는 온라인 예약이 가능해요. 낚시터 운영시간은 오전 09:00 ~ 오후 05:00 라는 점도 꼭 참고하세요~

▼평창 송어축제 홈페이지

http://www.festival700.or.kr/index.asp

 

 


물 맑은 양평 빙어축제

양평 수미마을에서 진행하는 물맑은양평 빙어축제는 체험이 가능한 패키지만 예약을 받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얼음 위 낚시는 현재 불가능한 상태로 가능한 날짜에 대한 공지는 따로 올라오지 않았는데요.

수미마을에서 진행하는 빙어축제는 빙어낚시보다 다양한 체험이 체계적으로 마련되어있어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에요.

찐빵 만들기, 과일찹쌀떡 체험, 지상 빙어장에서 빙어체험, 빙어 시식, 4륜 ATV, 모닥불과 바비큐, 연날리기 등 다양한 체험 패키지 상품이 있어 자녀와 함께 농촌의 순박한 인심을 느끼는 편안한 축제를 경험할 수 있답니다.

비용은 7,900원부터 31,900원까지 패키지별로 가격이 다르니 홈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물 맑은 양평 빙어축제 홈페이지

http://winterfestival.kr/main/main.php

 

 


강화도 빙어 송어축제

강화도 빙어축제는 얼음 상태와 상관없이 송어, 빙어 낚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한 시설을 설치해두었다고 해요. 그래서 운영 중단 없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얼음 위에서 빙어낚시까지 할 수 있으면 더 좋겠지만, 안전하게 낚시를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 사람들이 많이 찾아가는 이유입니다.

축제기간은 19년 12월 14일부터 20년 3월 2일까지. 운영시간은 오전 7시 ~ 오후 5시 30분까지입니다. 이용요금을 살펴보면 빙어축제 입장요금은 5,000원. 송어축제 입장요금은 남성 20,000원, 여성 17,000원, 초등생 이하는 10,000원이네요. 낚싯대는 5,000원에, 의자는 2,000원에 대여도 해주니 가볍게 체험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강화도 빙어 송어축제 홈페이지

http://www.ssfestival.co.kr/

 

 


오늘은 전국 겨울 빙어축제 정보를 살펴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어디가 제일 가고싶어졌나요? 겨울에만 즐길 수 있어 더 매력적인 빙어낚시! 여러분의 여행 고민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요 ٩(•᎑•)✦